예산낭비신고센터는
- 시민의 입장에서 예산낭비신고와 예산절감 제안을 검토하여 관련 조치 및 제도 개선을 통해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타당하지 않은 신고 또는 제안에 대해서는 사실관계를 정확하게 알려 시민의 공단 신뢰도를 제고하겠습니다.
- 단순
건의·민원사항 등 예산낭비와 관련없는 사항은 ‘고객의 소리’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시민들이 낸 소중한 세금이 올바로·똑바로·제대로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보자의 비밀은 절대적으로 보호되며 실명 제보를 원칙적으로 합니다. - 낭비사례
- 불필요한 사업시행 또는 물품구입 등으로 인한 예산낭비
- 전기, 가스, 수도 등 에너지를 과도하게 사용함에 따른 낭비
- 기타 예산을 낭비하고 있는 사례 등
- 예산 절감(수입증대) 아이디어
- 각종 자원 재활용 및 불필요한 예산집행 방지 방안
- 시설, 공유재산의 관리방법 개선 등을 통한 수입 증대 방안
-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하여 수입을 증대할 수 있는 방안
※ 접수 30일 이내에 신고자에게 답변내용 회신(30일 이내 연장 가능)
주요 신고(제안)대상
처리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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