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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동호회 이용 민원처리에 대한 문의
비공개 2023-07-15 11316
연락처:
***-****-****
담당부서:
체육사업부
시설선택:
국민체육센터

지금 이내용은 저번에 어느 누군가가 불편을 시설에 문의 한 내용 입니다. "여름으로 접어들면서 수영장 이용자들이 많아지는 만큼 수영장내 질서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글을 작성합니다. 1. 금일(2023.6.10) 오전 6:40부터 7:40까지 동호회 회원들로 추정되는 2무리의 인원들이 수영장내 상급레인 2개를 각각 점거하며 큰소리로 떠들면서 이용객들에게 소음과 불편을 주었습니다. 다음에 이런 일이 발생 할 경우 제지 부탁드립니다.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은 이용객 모두가 사용합니다. 2.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은 양끝 두 레인은 각각 청소년/유아레인과 암묵적으로 걷기레인으로 운영되고 그 옆으로 초급레인,중급레인 2개 상급레인 2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와같이 레인을 분류하는 이유는 이용자의 목적과 실력에 따라 레인을 이용하게 하여 수영및 운동을 하는 것에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몇몇 이용객들은 본인의 실력을 제대로 인지하지 않고 중급 및 상급레인 이용자들이 중간에 멈추거나 수영을 하지 못하게 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3. 1과 2에서 서술하지 못한 몇몇 이용객들로 인한 문제는 많습니다(수영레인 중간에서 서있기, 턴지점 점거등)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라이프가드(강사)분들이 적극적으로 나서 주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동호회인으로써의 해명입니다. 공용시설인 수영장이 위 어느 누군가의 개인 1인에 글에 대한 에로사항이 시설 전체에 미치는 영향과 원주시 전체 수영발전과 수영연맹에 미치는 영향이 과연 정당한가에 대한 원주시설관리공단과 원주시의 입장 표명 부탁드립니다. 1. 위글 1.에 대한 대답 모두가 사용하는수영장을 왜 한동호회가 한 라인을 점거하며 즐겁게 대화를 이어가는 이유는? ㅇ한라인에 한동호회의 수영인원이 15명 전후로 파악이 됩니다. 한레인을 점거하지 않고 각자 자유수영을 한다고 치면 8개 라인에서 초보자레인 양쪽에 2레인씩 총 4레인을 빼면 (동호회 수영인은 중급이상 이라고 가정하에) 하나의 동호회 인원 15명이 4레인에 골고루 들아간다고 한다면 약 4명씩 한라인에 들어갈수있습니다. 여기서 2개의 동호회라고 했으니 한라인에 4+4=8명씩 4개의 레인에 자유수영 한다고 하자고요 한라인에 8명씩 + (동호가아닌 사람 @) 가 수영을 하면 과연 수영이 가능할까요? 정말정말 힘든 수영이 될듯합니다 ㅜ.ㅜ 그리고 마무리 단체체조하는 것을 제지하는 건 좀 심하지 않았나요? 위험한 행동도 아니고요 피해를 끼치는 행동을 하는 것 도 아니고요 제지의 일관성도 없고요 ㅜ.ㅜ 제가 이내용에서 얘기 하고 싶은건 그많은 인구가 한레인을 사용하면 다른레인에 오히려 도움을 주는것이 아닌가 하는 소견입니다. 물론 죄송하게도 점거할려고 하는 마음은 없습니다. 수영을 모여서 하다보니 다른 일반인들이 고맙게도 배려해주시는 것 같아서 너무 고맙게 수영을 즐기다 보니 대화가 다소 소음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도 묵음으로 할순 없지 않겠어요ㅜ.ㅜ 전국 어느동호회를 가도 묵음으로 하는 동호회는 없는 것 같네요ㅜ.ㅜ 대신 대화나 소음은 줄이도록 노력해 볼께요. 또한 원주시에서도 동회를 장려하는 일환으로 원주시 한마음배 수영대회등을 개최하며 지원금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동호회가 발전해야 수영도 발전하고 연맹도 발전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동호회분들에게 아쉬울때만 지원금을 주며 대회를 이끌어 가 달란 말만 하지 말아 주셨으면 합니다. 1인의 민원이 접수 되었다고 하여 민원을 처리할 목적으로 무조건 제지하기(수영발전을 저해하는 행동)를 우선시 하기 보다는 1인의 민원이 시설전체의 이용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느냐의 대한 문제를 심도깊게 회의를 거처 결정해 주시길 바라며 다른 대안으로 시간별 단체 시설이용 예약을 받거나 강사님의 허락하에 단체가 시설을 이용할수 있게 하거나 등 ... 예약되거나 허락된 한레인에 이동가능한 단체수영 알림 표지판을 운영하며 양애를 부탁하는 멘트를 표지를 넣어 주셔도 조금은 완화되지 않을까 합니다. 수영 동호회 인들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눈치 보지않고 수영을 즐길수 있는 수영장을 만들어주시는게 현명한 판단이지 않을까 합니다. 2. 2~3. 의견에 대한 대답 솔직히 이문제도 일일이 찾아가 제지하는 것도 조금은 웃긴거 같아요 . 직원분들이 스트레스 마니 받을 것 같구요. 하지만 이문제는 직원분들이 적극적으로 해결해 주시는 걸 단 한번도 못 봤습니다. 굉장히 힘들것 같거든요. 그래서 더 장려해야 할 동호회를 만만하고 쉬운 동호회만 제지하는 민원처리는 ㅜ.ㅜ 3. 쉬운민원는 제지하고 힘든민원은 방치하고의 문제는 형평성에 어긋납니다. 또한 수영장 이용규칙에 대한 규정을 개인적으로 청구합니다. 보다 좋은 결과나 답변을 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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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전략기획부 서원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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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3-749-1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