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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예약 시스템 개선 건의
비공개 2023-04-20 973
연락처:
***-****-****
담당부서:
시설선택:
국민체육센터

작성자비공개
국민체육센터 수영 강습을 받기위해 수강신청을 하려고 했으나
신규 이용자에 대한 배려가 전혀 없어 엄청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1. 예약일자, 방법 등에 대한 고지 전무
-> 홈페이지 어디에도 강습 신청 기준일자 및 시간은 보이지 않습니다.
예약 방법에 대한 안내도 전무합니다.
공단에서 고지한 내용이 아닌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습득했습니다.
인터넷 서치를 하다보니 이런 불만이 엄청 많던데, 시민 의견수렴은 전혀 하지 않으신가 봅니다.

2. 4월 강습 미실시에 대한 고지 불충분
-> 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고지했으나 일반 시민들은 공지사항까지 보지 않습니다.
또한, 저같은 신규 신청자는 어렵게 어렵게 찾은 사이트는 대부분 yeyak.wonju.go.kr로
신청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라도 수강신청 버튼을 누르지, 공지사항 버튼을 누르진 않습니다.

수강신청 기준일이 매월 22일 9시라는 사실을 알아내기 위해 며칠 전부터 인터넷을 뒤졌고
오늘 수강신청을 하기 위해 어제 하루종일 방법을 찾아봤고
(공단 안내가 아닌 네이버 서치)
어렵사리 알아낸 방법을 통해 수강신청을 하기 위해 금일 오전 8시40분부터
사이트에 접속하고, 본인인증을 하고, 새로고침을 수도없이 했습니다.
30분동안 시도를 했으나 '등록된 교육이 없다'는 멘트만을 확인하고
전화연결을 시도했으나 이또한 10분이상이 소요되어 연결이 되었으나
담당자의 답변은 단 한마디 "강습없어요"
너무 허무하고 화가 났습니다.
왜냐고 묻고 나서야 이유를 알수 있었고
안내가 없었다는 항의에는 공지사항에 고지했다는 답변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저와같은 신규 등록자는 위와 같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건의사항) yeyak.wonju.go.kr로 접속 또는, 공단 홈피를 통해 수강신청으로 접속하면(같은 화면)
강좌별 신청화면에서 수강신청 개시일, 시간과 간략하게나마 신청방법 등을 안내해 주시고
4월 강습 미실시와 같은 변동요인 발생시에도 해당 페이지를 통해 고지해 주십시요

* 고객의 입장에서, 시민의 입장에서 고민해 주셨으면 합니다.
연락처비공개
담당부서체육사업부
시설선택국민체육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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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전략기획부 서원준
전화번호
033-749-1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