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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답변] 누구를 위한시설인가?
비공개 2023-04-20 655
연락처:
***-****-****
담당부서:
시설선택:

작성자체육사업팀
1. 원주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방문에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국민체육센터는 로비 환경을 개선하여 이용객분들이 밝고 깨끗한 환경에서 체육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조명공사를 통하여 어두웠던 로비의 환경을 밝게 개선하였습니다. 이는 시민분들을 위해 진행된 사항이며 시민분들이 만족하시기를 바라며 추진하였습니다. 다만, 공사에 관하여 직원들 간 나눈 대화가 고객님께서 오해하실 수 있도록 한 것 같습니다. 저희 공단과 국민체육센터는 체육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분들의 생활체육 증진과 만족을 위해 시설관리에 노력하고 있음을 헤아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3. 다음으로 건의하신 두 가지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체육센터 측문은 정부의 생활방역수칙 준수사항을 관리하기 위해 운영하지 않았습니다. 현재도 코로나19의 확산이 지속되며 실내마스크 착용 준수 등 방역수칙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출입하는 이용객들의 방역수칙 준수를 관리하기 위하여 출입문이 넓고 장애인 경사로가 있어 이동이 편리한 정문과 후문만을 개방하여 운영하였습니다. 또한, 측문 개방 시에 발생할 수 있는 무단 이용객과 무분별한 외부인의 출입으로 선량한 이용객이 피해를 보지 않고 체육시설의 이용질서를 확보하고자 개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용하시는 분들의 불편을 고려하여 내부적으로 검토한 결과 앞으로는 측문을 개방하여 운영하도록 결정하였습니다.

둘째, 국민체육센터 주차장은 개방된 주차시설에 비해 체육시설 이용객을 비롯하여 주변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분들까지 주차하고 계십니다. 특히 주말에는 체육센터에서 진행하는 대회 및 각종 행사에 참여하는 체육센터 이용객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주말에 주차장이 부족하다고 느끼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공단에서는 외부차량의 주차를 줄이고 이용객의 주차 면수는 늘리고자 홍보물을 게시하고 직원의 차량은 다른 곳에 주차하는 방법들을 검토 및 추진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현재 단순 주차 현황만을 제공하는 주차 설비를 개선하여 향후에는 외부차량이 장시간 주차하는 것에 대해 통제하는 방법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나아가 관계법령을 개선하여 주차장을 유료화하여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고객만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방법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4.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원주국민체육센터(033-749-4700)로 연락 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원주시시설관리공단에 많은 관심과 사랑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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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전략기획부 서원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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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3-749-1717